1. 관련 : 학생과-3744(2025.03.10.)
2. 2025학년도 부산대학교 학생지원 서포터즈 ‘PNU Bridge Crew(가칭)’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모집인원 : 8명
나. 모집일정
1차(서류) | ➜ | 2차(게시물제작) | ➜ | 3차(면접) | ➜ | 최종선발 | ➜ | 멘토스쿨 |
서류전형(3배수) | 게시물 제작(1.5배수) | 면접전형 | CREW 합류 | 이수 |
전 형 구 분 | 일 정 | 비 고 |
1차 서류 접수 | 3. 17.(월) ~ 23.(일) 23:59 | 지원서 및 포트폴리오 제출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3. 26.(수) 16:00 |
|
2차 실기 평가 | 3. 29.(토) 10:00 ~ 15:00 | 동영상 1개, 카드뉴스 1개 |
실기전형 합격자 발표 | 4. 1.(화) 18:00 |
|
3차 면접 평가 | 4. 3.(목) 18:00 ~ 20:00 |
|
Crew 최종 합격자 발표 | 4. 4.(금) 17:00 |
|
멘토스쿨 이수 | 4. 4.(금) ~ 4. 13.(일) | 기 이수자는 제외 |
다. 모집대상 : 2025학년도 1학기에 재학중인 학부 및 대학원생
구 분 | 항 목 |
필수 자격 요건 | - (학부) ’25학년도 1학기 현재, 2~3학년에 재학중인 학부생으로 직전 학기 수강학점 12학점, 성적 2.5 이상인 학생 ※ 부산대학교 재학생으로서 성적을 한 학기 이상 받아야 하며, 외국인 유학생 가능함(국내 학생과 같은 조건임) - (대학원) ’25학년도 1학기 현재, 1년~2년차에 재학중인 대학원생 ※ 대학원 재학 성적이 있는 경우는 직전학기 성적, 성적이 없는 경우 학부 전체 성적증명서 제출(평점 평균 3.0 이상) ※ 대학원생(교육, 국제 등)의 경우 정규직장을 가진 자는 제외함 - (공통) ∙ 25학년도 1, 2학기 연속으로 활동이 가능한 학생 ∙ 동영상(기획, 촬영, 편집), P.P.T., 및 SNS 카드뉴스 등의 제작에 실무역량을 갖춘 학생 |
우대사항 | -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학생 중 실무 역량을 갖춘 학생 - 영어 등 외국어가 가능해 유학생 또는 해외 기관 등에서 이용 가능할 수 있도록 자막 번역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학생 |
라. 지원방법 : 교육기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http://nanum.pusan.ac.kr)
• (절차) 교육기부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학생지원시스템 학번 및 비밀번호) → ‘PNU Bridge Crew’ 모집 신청 클릭 → 작성 순서대로 온라인 지원서 작성 → 최종 제출 완료 • (추가자료 작성 및 제출) 지원서 기타자료에 탑재 ① 포트폴리오(카드뉴스/포스터/작품 등)(필수 제출) ② 학자금지원구간통지서(학자금지원구간 3분위 이하 학생) ③ 학부 성적증명서(석차 포함)(직전학기 성적이 없는 대학원 신입생의 경우 필수 제출) • (영상) 본인제작 영상은 용량 관계로 담당자 이메일(sjpnu@pusan.ac.kr)로 제출 |
마. 협조 요청 사항
1) 학생신청 시 학과장 온라인 승인 필수사항이므로 반드시 승인처리를 부탁드립니다.
- 학과장 승인 기한 : ′24. 3. 25(화) 14:00 限
※ 학과장 및 학과조교 신규임용·변동으로 인하여 승인권한이 없을 경우 지역사회기여센터로 문의
- 학과장 승인 방법 : 붙임자료 매뉴얼 참고
http://pnanum.pusan.ac.kr접속 → 로그인(ID:교번, PW:교육정보시스템 패스워드)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링 학과장 승인 관리」메뉴 클릭 →「학년도」및「멘토링 프로그램」항목 선택 → 「멘토링 학과장 승인 목록」에서 지원자 리스트 확인 → 승인구분칸의「승인/반려」 중 선택 → 상단의「저장」버튼 클릭 → 승인 완료 |
2) 학과별 주요 게시판 및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 게시, 참여 독려를 위한 안내
3) 학과별 학생회 SNS, 재학생 그룹 채팅방·단톡방 등에 모집공고 게시 등
아. 문 의 처 : 담당자 임수지(1247)
붙임 1. 2025학년도 부산대학교 학생지원 서포터즈 ‘PNU Bridge Crew’ 모집 공고 1부
2. 2025학년도 부산대학교 학생지원 서포터즈 ‘PNU Bridge Crew’ 모집 안내 포스터 1부
3. 학과장 승인 처리 매뉴얼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