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1.09.23
- 수정일
- 2021.12.09
- 작성자
- 정희명
- 조회수
- 2303
[논문심사]2021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안내
[주요일정]
1. 논문심사요구서 접수: 10월 15일(금)까지
2. 논문심사 일정: 12월 중순(기말고사기간) 예정(추후 안내)
3.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및 최종인준논문제출(학과): 1월 5일(수)까지
4. 최종논문 도서관 제출: 2월 8일(화)
1. 논문심사요구서 제출기한: 10월 15일(금)
2. 제출장소: 제10공학관 326호 학과사무실
3. 제출서류
[박사] 박사 심사요구자 제출서류(첨부1), 심사료 30만원, 졸업요건 증빙자료
[석사] 석사 심사요구자 제출서류(첨부2), 심사료 10만원, 졸업요건 증빙자료
○ 졸업요건 증빙자료 제출이 늦어질 경우 사유서 제출할 것(별도 양식 없음. 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제출 예정일 명기할 것)
석사 중 졸업요건 “국외컨퍼런스 제1저자로 게재” 요건을 충족하였을 경우 첨부4. 국외컨퍼런스 인정기준확인서도 함께 제출할 것
4. 심사료 입금 계좌: 농협, 301-0170-3012-31(예금주: 부산대학교), 반드시 본인이름으로 이체
5. 학위청구 논문심사 요구서 작성시 참고사항
- 학과명: 학적 상의 학과 명을 정확히 기재(전기전자공학과,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ing)
- 전공: 학적 상의 전공 명을 정확히 기재
- 학위등록번호: 학, 석사과정 졸업장 및 졸업증명서 확인 후 기재
- 학위청구자격시험 최종합격사항: 종합시험의 경우 마지막 과목이 합격한 년, 월을 기재
※ 2017학년도 전기부터 학위청구작성지침 및 서식이 변경되어 시행되고 있으니 변경된 서식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논문작성양식은 학생지원시스템에서 다운 가능: 부산대학교 홈페이지-학생지원시스템-졸업-학위청구논문-논문작성지침
※ 2015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대상자부터 turnitin(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증 결과물은 아래 2가지 중 선택하여 제출 가능
1) 검증을 마친 심사용 논문 전체
2) ①표지(첫페이지), ②결과(마지막페이지), ③결과에 해당하는 논문페이지 출력
○ 표절방지프로그램의 결과(유사도의 정도)만으로 표절 여부가 단정지어지는 것은 아님
-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이 관련 부분에 대해 세부심사를 하며 필요 시 추가자료를 요청하여 논문심사에 참고
* 전문 용어, 상용적인 문구의 사용 등에 따라 유사도는 높아질 수 있음
3)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내용 참고: https://lib.pusan.ac.kr/research/plagiarism-prevention/copykiller/